HDC현대산업개발, 한강 일대 '줍깅' 봉사활동 전개
HDC현대산업개발, 한강 일대 '줍깅' 봉사활동 전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3.2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ㅈ진=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이 지난 22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이촌-반포 일대 환경을 정비하기 위한 한강 줍깅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사진=현대산업개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이촌-반포 일대에서 '한강 줍깅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줍깅’은 뛰거나 걸으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은 지난 22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다 같이 줍자 한강 한 바퀴’ 공동 행동의 날 행사에 참여했다. 세계 물의 날에 맞춰 열린 이날 행사는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 20여명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자원봉사센터, 기업, 공공기관, 단체 등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반포대교, 서래섬 등 반포한강공원과 이촌한강공원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환경을 정비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광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식료품 전달을 시작으로 서울 구룡마을 화재 이재민을 위한 성금과 생필품 지원 등 지역 공동체와 상생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한강 줍깅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서울시 생태 환경 보존 캠페인에도 매년 참여하는 등 앞으로도 지자체와 봉사활동을 협업해 나갈 방침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HDC현대산업개발 직원은 "NO 플라스틱 한강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게 된 이유는 평소에도 탄소 저감, 기후 위기, 한강 생태 보존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회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