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LCC 부문 브랜드파워 9년 연속 1위
제주항공,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LCC 부문 브랜드파워 9년 연속 1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3.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제주항공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제25차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첫 수상 이후 9년 연속 1위다.

이번 조사 결과를 보면 제주항공은 브랜드 이미지와 향후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세부 항목에서도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LCC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 인지도에서 제주항공은 41.8%를 차지해 2위보다 2배 이상 높은 인지도를 나타냈다. 또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고르는 보조 인지도에서도 94.7%를 나타냈다.

이번 조사에서는 여행 심리 회복과 항공 여행 이용객 증가로 인해 LCC 브랜드 로열티가 전체 항공 산업군 평균 대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시행한 선제적 노선 확대 전략과 스포츠∙골프 멤버십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 기획은 물론 ‘여행맛’, ‘잔망루피’, ‘에어스테이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이번 브랜드파워 1위 선정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KMAC가 국내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산업·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진단 평가 제도다. 이번 조사는 전국 1만2300명을 대상으로 233개 산업군서 1대1 대면 면접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