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음성인증 AI’ 서비스 출시...정확도 98%
SK텔레콤 ‘음성인증 AI’ 서비스 출시...정확도 98%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3.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이규식 Enterprise AI 사업담당(왼쪽), 핀드롭社 마이클 휴즈 부사장(Michael Hughes Global GM). (사진=SK텔레콤)
SKT 이규식 Enterprise AI 사업담당(왼쪽), 핀드롭社 마이클 휴즈 부사장(Michael Hughes Global GM) (사진=SK텔레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SK텔레콤이 글로벌 음성기술 선도기업 핀드롭(Pindrop)과 음성 인증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AI 기반 음성인증 기술은 이용자의 고유 음성을 판별, 추가 인증 없이 간단한 음성만으로 개인을 인증할 수 있는 기술이다. 미국 핀드롭사의 음성인증 기술은 최대 정확도 98% 수준에 대화 음성으로 성문 등록이 가능하다. 이미 버라이즌, BT 등 다수 글로벌 업체들이 널리 활용하고 있다.

SK텔레콤의 이번 서비스는 AI 컨택센터에 적용된다. 이용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최초 음성 등록 과정을 거치면 이후 별도 인증 없이 상담사와의 대화만으로 자동 인증된다. SK텔레콤은 콜당 15초 정도의 시간이 줄어 이용자 상담시간 및 대기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전망했다.

양사는 음성인증AI를 콜센터는 물론, 출입통제, 바이오인증 보안, OTT 셋톱박스, 키오스크 등 개인 인증이 필요한 기기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규식 SK텔레콤 엔터프라이즈 AI 사업담당은 "AI 컨택센터를 중심으로 AI 적용기술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핀드롭사의 음성 인증 상품과 SK텔레콤의 AI 기술력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용 AI 기술들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하여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