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사외이사 2명 증원…신임 후보 4명 추천 
DGB금융, 사외이사 2명 증원…신임 후보 4명 추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3.1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DGB금융)
(자료=DGB금융)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DGB금융지주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최용호, 노태식, 조동환, 정재수 후보를 신임 사외이사 후보(임기 2년)로 추천했다고 15일 밝혔다. 추천된 후보들은 오는 30일 정기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선임될 예정이다.

DGB금융 새 이사회 명단에는 4명의 신임 사외이사가 추천됨에 따라 사외이사 수는 5명에서 7명으로 2명 확대된다. 현 사외이사 중 임기가 만료되는 조선호, 이진복 이사는 사의를 표명했다.

최용호 후보는 경북대학교 경제통상학부 명예교수로서 지역경제 권위자이자 오랜 기간 지역사회 및 유관 단체에서 활동하면서 ESG 분야에 다양한 경험과 식견을 갖춘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노태식 후보는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등에 재직하면서 금융산업 전반에 걸쳐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리스크관리와 내부통제 부문에서 그룹 역량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정재수 후보는 대구지방법원 부장판사, 상주지원장을 거쳐 변호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법률 전문가다. 조동환 후보는 30년 이상 공인회계사로 활동하면서 상장회사인 ㈜텔레칩스 감사를 역임하기도 한 회계/재무분야 전문가다.

신임 후보들은 모두 DGB금융지주의 엄격하고 공정한 프로세스를 거쳐 추천됐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최용호, 정재수 후보는 주주추천제도를 통해 사외이사 후보군에 포함됐으며, 신임 사외이사들이 주총에서 선임될 경우 이사회는 현 조강래(금융), 이승천(IT/디지털), 김효신(금융소비자보호) 사외이사와 함께 ‘금융, 회계/재무, 법률, IT/디지털, 리스크관리, 금융소비자보호, ESG’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다.

DGB금융 사추위 관계자는 “신임 사외이사 후보들은 모두 DGB금융지주만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프로세스를 거쳐 추천된 각 분야의 전문가다”라며 “향후 사외이사 본연의 역할인 경영진에 대한 견제와 감독 기능을 강화하고, 이사회의 전문성 제고를 통해 모범적인 지배구조를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