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탭 S8+’로 알츠하이머 진단 돕는다
삼성전자 ‘갤럭시 탭 S8+’로 알츠하이머 진단 돕는다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3.1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트뉴로(Bottneuro AG)의 신경자극기 미아마인드와 갤럭시 탭 S8+로 표적 치료를 받고 있는 모습(사진=삼성전자)
보트뉴로(Bottneuro AG)의 신경자극기 미아마인드와 갤럭시 탭 S8+로 표적 치료를 받고 있는 모습(사진=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삼성전자 태블릿 ‘갤럭시 탭 S8+ 엔터프라이즈 에디션’(갤럭시 탭 S8+)이 알츠하이머 질환의 디지털 진단에 사용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최근 스위스 법인은 현지 의료기술 전문 스타트업인 ‘보트뉴로(Bottneuro AG)’와 공동으로 갤럭시 탭 S8+를 활용해 ‘알츠하이머 진단 솔루션 개발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다.

보트뉴로는 3D MRI(자기공명영상) 및 PET(양전자 단층촬영) 데이터를 통해 병증이 발생한 뇌 영역을 식별한 뒤 자체 개발한 신경자극기 ‘미아마인드’로 전기 표적 치료를 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공동 연구에서는 삼성전자가 보트뉴로에 공급하기 위해 맞춤형으로 제작한 갤럭시 탭 S8+ 가 신경자극기를 제어하는 동시에 치료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활용됐다.

환자들이 갤럭시 탭을 활용해 직접 간편하게 의료기기를 조작하게 함으로써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알츠하이머를 비롯한 치매 환자의 경우 발병 초기 단계부터 인지 능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아 보트뉴로는 환자들이 신경자극기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왔는데, 갤럭시 탭 S8+가 해법이 된 셈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6월경 이번 연구를 통해 개발한 솔루션을 탑재한 갤럭시 탭 S8+ 제품 100대를 스위스 내 병원의 임상 환자들에게 공급하고, 올 연말까지 공급 대수를 2천500대로 늘릴 계획이다. 특히 내년에는 유럽을 비롯한 여러 지역으로 제품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