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차기 대표이사 후보 면접 대상자 4인 선정...박윤영·신수정·윤경림·임헌문
KT 차기 대표이사 후보 면접 대상자 4인 선정...박윤영·신수정·윤경림·임헌문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2.28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CI (사진=KT)
KT CI (사진=KT)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KT를 이끌어 갈 차기 대표이사 후보자 명단이 공개됐다. 박윤영(전 KT 기업부문장, 사장), 신수정(KT Enterprise부문장, 부사장), 윤경림(KT 그룹Transformation부문장, 사장), 임헌문(전 KT Mass총괄, 사장)으로 총 4인 이다.

KT 이사회는 28일 KT지배구조위원회가 33명의 신청자 중 통보받은 사회 후보자 2인을 포함, 인선자문단이 압축한 사내 후보자들 중에서 2인을 추가해 총 4인을 면접 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지배구조위원회는 사내·외 후보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을 위해 경제·경영·리더십·미래산업·법률 분야의 외부 전문가 5인으로 인선자문단을 구성했다. 이들 인선자문단은 후보자들의 지원 서류를 면밀히 검토한 후, 정관상 대표이사 후보 요건을 기준으로 사내·외 후보 압축 작업을 진행했다.

앞서 KT는 지난 20일까지 차기 CEO 후보를 공모했다. 18명의 외부인사와 KT에 2년 이상 재직한 부사장 이상급 인사 16명을 포함 총 34명이 후보로 등록했다. 구현모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하며 33명이 면접 대상 후보가 됐다. 이후 지배구조위원회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인선자문단의 검증을 통해 이번 면접 대상 후보를 선정했다.

KT 이사회는 최종 후보에 대한 심층 면접과 외부 자문을 거쳐 내달 7일 최종 후보 1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