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싱가포르국립대학교와 세미나 열어
HUG, 싱가포르국립대학교와 세미나 열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2.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분양보증·국내 주택금융정책 소개
사진=
지난 23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부산 본사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HUG 직원, 싱가포르국립대학교(NUS) 교수진과 부동산 전공 대학원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3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싱가포르국립대학교(NUS) 경영대학원 교수진과 부동산 전공 대학원생들과 세미나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싱가포르 최고 고등 교육기관인 싱가포르국립대는 2023년 QS세계대학 평가 순위에서 11위를 기록한 세계적인 명문 대학이다. 이번 세미나는 싱가포르국립대  경영대학원 대표단에 HUG의 주택분양보증 제도를 소개하고 한국-싱가포르 간  주택금융정책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에서 HUG는 주택분양보증 등 공사 업무와 한국의 주택금융 정책을 소개햇다. 유시밍 싱가포르국립대의 교수는 도시계획과 공공주택 발전의 글로벌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싱가포르 주택 정책 전반을 발표했다.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은 “글로벌 금융 시장 변동성이 커지면서 주거 안정  실현을 위한 부동산금융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기에 양국의 주택금융정책을 서로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 싱가포르를 비롯한 많은 국제 협력으로 상호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