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작년 투자활동 담은 ‘2022 임팩트 리포트’ 발간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작년 투자활동 담은 ‘2022 임팩트 리포트’ 발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2.0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연간 투자 활동과 ESG 우수 사례를 정리한 ‘2022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투자가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를 찾고 그 영향력을 확산하겠다는 취지로 지난해 첫 임팩트 리포트를 선보인 이후 두 번쩨다.

회사 측은 고금리에 자금 시장이 경색되고 투자 심리가 위축된 속에서도 꺾이지 않은 투자와 펀드레이징 등 작년 연간 활동을 리포트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기업은 83개사로 직전 연도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업력 2년 이하의 초기 기업이 54개사에 달해 초기 투자 비중이 전체의 절반을 상회했다.

투자가 진행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임팩트 레벨'을 측정한 결과 전체의 약 25%인 21개사가 매우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주요 임팩트 지표 가운데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돕는 서비스가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는 산업 전 분야에서 환경에 대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움직임과 맞물려 향후 주안점을 두고 투자를 확대해나갈 영역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이 밖에도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8개의 벤처펀드를 결성하며 총 1440억원의 투자 재원을 새롭게 확보했다. 모태펀드의 첫 ESG 계정을 따내며 조성한 ‘IBK-스마일게이트ESG펀드1호’로 본격적인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그룹 지주사인 스마일게이트홀딩스도 이번 펀드의 주요 출자자로 참여, 창업가를 발굴·육성하는 데 시너지를 더할 전망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