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RCS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 출시
이통3사, ‘RCS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 출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2.0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통3사 ‘RCS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 출시 (사진=이통3사)
이통3사 ‘RCS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 출시 (사진=이통3사)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이동통신 3사(KT·SKT·LGU+)는 마케팅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해 발송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RCS(Rich Communication Suite)는 5MB 이하 파일 무료전송, 최대 100MB 대용량 파일전송, 읽음 확인, 최대 100명 그룹 대화, 선물하기, 송금하기 등의 기능을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메시지 서비스를 말한다.

특히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게 제공돼,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RCS 이미지 템플릿은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섬네일 형(가로 또는 세로), SNS 형 등 6가지 메시지 유형을 지원한다.

이동통신 3사는 5월까지 ‘RCS 이미지 템플릿’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템플릿 메시지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무료 이미지 제작 지원 이벤트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통신사 관계자는 “메시지의 신뢰도와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신규 RCS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중소상공인 고객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RCS 관련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