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생활비·회비 관리 기능 추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생활비·회비 관리 기능 추가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1.2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카카오뱅크)
(자료=카카오뱅크)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카카오뱅크는 '생활비 관리 기능'과 '회비 관리 기능'을 더해 새로워진 모임통장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8년 12월 선보인 카카오뱅크의 모임통장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모임원 초대 기능’과 실시간 ‘회비 현황 확인 기능’ 등을 바탕으로 편리하고 투명한 회비 운영을 지원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기능은 '생활비 관리 기능'과 '회비 관리 기능'이다. 카카오뱅크의 모임통장을 가족 통장ꞏ데이트 통장으로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계획적 소비 제공을 위한 '생활비 관리 기능'을 더했다. 또한 '회비 관리 기능'을 통해 모임주는 더 간편하게 회비 미입금자 관리 및 회비 규칙 안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먼저 '생활비 관리 기능'은 한 달 '목표 생활비'를 설정하면 예산 대비 지출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기능으로 모임태그를 '가족/생활비'로 선택한 모임통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 중 지출에 포함하고 싶지 않은 내용은 'onꞏoff 스위치'를 눌러 내역에서 제외할 수 있으며 설정해둔 모임태그와 '목표 생활비'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생활비 지출 현황' 항목에서 올해 월평균 생활비 및 누적 생활비 등 자세한 정보를 그래프로 제공해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회비 관리 기능'은 회비규칙을 설정해 모임원들에게 알림을 보내는 기능이다. 모임주가 '회비규칙 설정' 버튼을 눌러 회비 금액과 회비 내는 날을 설정하면 모임원이 회비 입금을 잊지 않도록 해당일에 맞춰 자동으로 알림이 보내진다.

회비 입금 요청도 간편해졌다. 입금현황에서 '미입금' 탭을 누르면 회비를 입금하지 않은 멤버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모임원들을 선택해 한 번에 입금 요청 메시지카드를 보낼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날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신규 모임통장을 개설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모임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원금은 총 4000만원 규모로 각각 10개 모임에 100만원, 300개 모임에 10만원이 제공된다. 모임통장을 개설하고 모임원을 1명 이상 초대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기존 모임통장 고객도 모임통장을 추가로 개설해 참여할 수 있다.

공유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같은 기간 카카오뱅크 앱 내 '모임 지원금'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 친구에게 링크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도넛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모임통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생활비 관리도 모임통장에서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모임이 편리해지는 다양한 기능을 모임통장에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