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없는 첫 명절…3N, 계묘년 설 맞아 이벤트 진행
거리두기 없는 첫 명절…3N, 계묘년 설 맞아 이벤트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1.20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없는 첫 설 연휴
풍성한 인게임 이벤트 예고
이미지=
이미지=넷마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국내 대표 게임사인 3N(넷마블·넥슨·엔싸소프트)이 계묘년 설을 맞아 인게임 이벤트를 대거 펼친다. 거리두기 없는 첫 설 연휴에도 이용자를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20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과 PC 게임 등 총 10종의 게임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먼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오는 3월 31일까지 접속만 하면 캐릭터 ‘진화 한복 마히로’를 얻을 수 있는 '진화 한복 마히로 성장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까지는 접속만 해도 ‘요기요’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세계여행’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S요기요 풍선껌'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서는 이달 말 업데이트 전까지 ‘전투 컨디션 소모’를 완료하면 '상급 전설 복구석 선택상자', '빛나는 강화석 꾸러미2' 등을 지급하는 ‘신년맞이 성장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낚시’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2023 떡국만찬', '소원 풍등' 등도 얻을 수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옵션 변경권’, ‘4성 영웅 소환권’, ‘스페셜 카드 소환권 Ⅱ’ 등을 증정하는 ‘특별 설 연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31일까지 룬 모험 필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복주머니 조각’을 지급하는 ‘새해 복 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크로스월드’는 오는 다음 달 2일까지 희귀 ★4 무기 선택상자, 희귀 ★4 방어구 선택 상자, 희귀 ★4 장신구 선택 상자, 선택 희귀 ★4 이마젠 캡슐 중 하나를 제공하는 '14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후냐의 행운 복주머니' 이벤트도 연다.

모바일 RPG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설날 기념 캠페인으로 7일 연속 접속하면 '호부 10장'을 증정하고 마스터 미션의 특별 미션을 완료하면 최대 '성정석' 30개, '예지의 업화' 60개를 증정한다. 배틀로얄 모바일 MMORPG 'A3:스틸얼라이브'는 21일부터 25일까지 핫타임 이벤트를 연다. 매일 3가지 아이템 중 득표가 가장 높은 아이템을 증정한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탑승펫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설날 윷놀이 이벤트'를 연다.

PC 게임에서는 온라인 댄스 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오는 24일까지 게임에 한 시간 이상 접속만해도 '2023 토끼+복주머니 꾸러미', 'HAPPY 토끼+복주머니 꾸러미'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도 온라인 게임에서 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
이미지=넥슨

지난 12일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라이더:드리프트'에서는 오는 21일과 22일에 게임에 접속하면 각각 ‘3000 루찌’를 지급한다. 23일에 접속하면 ‘슈가래빗 카트바디’와 ‘슈가래빗 번호판’으로 구성된 ‘슈가래빗 패키지’를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는 이달 25일까지 '핑크빈의 해피 뉴이어 위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 기간 필드에서 몬스터 사냥하면 '떡국떡'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떡국떡'을 획득한 개수에 따라 단계별로 '극한 성장의 비약 1개 교환권', '경험의 코어 젬스톤', '이벤트링 3종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는 26일까지 ‘설레는 명절 덕담 나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적정 던전 또는 상급 던전 4회 클리어로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상급 던전 고정 옵션 에픽 장비 선택 상자’, ‘1회용 장비 옵션 레벨 완전 성장권’ 등을 지급한다. 매일 날짜에 맞춰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설 명절을 맞아 다음 달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하루에 한 번 ‘설레는 설날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상자를 열면 캐릭터 성별에 따라 다양한 스페셜 아바타를 착용할 수 있는 ‘설날 설빔 선택 상자’와 교환 상점에서 ‘실험용 아바타 염색 앰플’, ‘타이틀:설레는 새해를 맞이하며’, ‘여신의 항해 축복석’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설레는 설날 쿠폰’, ‘설맞이 운세 부적’을 얻을 수 있다.

‘클로저스’는 이달 26일까지 출석만해도 ‘S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강화기 백신’ 등 각종 아이템을 선물한다. 다음 달 9일까지는 던전 클리어를 통해 수집한 ‘빈 캡슐’과 대상 던전 클리어와 플레이 미션을 통해 수집한 ‘뽑기 코인’으로 NPC ‘캡슐 뽑기 기계’ 사용 시 ‘눈꽃 마카롱’과 함께 ‘코스 원샷 +15’, ‘SS/S D 컴포넌트 : 기어’, ‘유니크 코스튬 액세서리 풀세트 선택 상자’ 등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중 ‘눈꽃 마카롱’은 ‘T2 플래티넘 칩 선택 상자’, ‘코스 원샷 +14’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이달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거나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이벤트 해독기’; ‘유니크 해독기’, ‘레어 해독기’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어둠의전설’에서는 2월 9일까지 ‘타고르북쪽숲’에서 도망가는 토끼를 사방으로 막으면 보상으로 ‘토끼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모아 ‘검은토끼모자’, ‘검은토끼의상FX’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는 이달 24일까지 매일 PC방에서 45분 접속하면 ‘부자토끼 따라와(365일)’를 선물한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7종, PC 게임 4종에서 설 이벤트를 펼친다.

이미지=
이미지=엔씨소프트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은 설 기념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22일 ‘설맞이 선물상자(이벤트)’를 통해 ‘떡국(이벤트)’, ‘세뱃돈 봉투(이벤트)’,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이벤트)’ 등을 받을 수 있다. 25일까지는 특수 던전 ‘검은 토끼의 숲’이 열린다. 이용자는 던전에서 획득한 이벤트 재화로 '설날 기념 변신 카드 상자(이벤트)', '신비한 변신 뽑기팩(이벤트)', ‘종합 코인 상자(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기존 서버와 신서버에서 총 11종의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다음 달 1일까지 불량 토끼로 변신한 월드 보스를 만나볼 수 있다. 보스 처치 시 보상은 2배로 제공된다. 설 연휴 3일 동안 우편을 통해 ‘아인하사드의 은총’ 등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마을에서 달토끼 동상을 통해 버프를 받고 설 콘셉트의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다량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다. 신서버 ‘파푸리온’ 이용자에게는 이벤트 던전에서 럭키 몬스터를 처치 시 ‘행운의 꾸러미(이벤트)’를 선물한다.

’리니지W’는 오는 2월 8일까지 ‘출석체크 14Days 복주머니’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매일 게임에 접속해 ‘복주머니’, ‘아데나(게임 내 재화)’, ‘시간 충전석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2023 행복 기원 스페셜 푸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같은 달 1일까지 매일 2회(오전 9시, 오후 6시) 다양한 아이템(용마석, 이벤트 상급 변신/마법인형 카드, 고급 성장의 물약 등)을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2'는 이달 25일까지 '설날의 반달호수'를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 '반달호수'에 나타난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금괴'와 경험치, 금화 버프 아이템 '설맞이 떡만둣국', '설맞이 김치 떡만둣국' 등을 지급한다. '흑토끼의 당근 회수 대작전' 이벤트도 25일까지 열린다. 매일 오후 8시에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토끼로 변신해 최대 30인의 협동으로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PC 게임에서는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등에서 이벤트를 연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다음 달 1일까지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토끼띠 바니’ NPC를 통해 ‘토끼’ 등 12종의 ‘십이지신’ 마법인형을 게임 내 재화로 얻을 수 있다. 마법인형을 소환하면 이벤트 아이템 ‘떡국 떡’을 2분에 1개씩 획득하고, 각종 버프를 받는다.

같은 기간 ’리니지2’ 본서버와 말하는섬 이용자는 '계묘년 맞이 토끼 사냥’에 참여할 수 있다. 지정된 사냥터에 등장하는 ‘탈주한 토끼’에게 ‘포획용 당근’을 사용하면 버프, 경험치, 아이템 타입 중 1종의 토끼로 변신한다. 변신한 토끼를 처치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는 이달 29일까지 ‘해를 품은 흑토끼: 하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실렌테라 회랑에서 정예 몬스터를 처치 시 아이템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자쿠룽 이벤트 인던에서도 이벤트 보상 아이템의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25일까지 ‘달을 품은 흑토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은 다음 달 8일까지 '계묘년 설레는 피에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 미션에 참여해 획득한 점수에 따라 '2023년 설 의상 세트'와 '풍도석 결정', '홍문수 결정' 등 다양한 성장 재료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