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뉴 신한어린이금융체험 교실 오픈
신한은행, 뉴 신한어린이금융체험 교실 오픈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1.1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쉽고 재밌게 금융 학습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금융교육센터에서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금융교육센터에서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명동 소재 신한은행 금융교육센터에서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은 신한은행이 2012년부터 진행한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코로나 19 이후 공간 이전 및 프로그램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였다.

New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은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통장개설, 적금가입, 환전 등 금융지식 습득과 조별 미션을 통해 카드 이용과 소비 등 재미요소를 더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신한 쏠(SOL) 모바일 뱅킹 체험이 가능한 ▲디지털 존, 외국 국가들이 사용하는 화폐를 보고 환율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외환 존, ▲미디어 월을 활용해 금융의 흐름 및 금융회사의 역할을 이해하는 등 디지털 세대에 맞는 입체감 있는 디지털 금융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은 매월 주말 프로그램(일정 별도 공지)으로 진행되며, 초등학생 겨울방학 기간을 맞이해 16일부터 평일 특별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직원으로 구성된 금융교육 강사가 금융교실 진행 및 조별 멘토강사로 참여해 재능기부는 물론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의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리뉴얼 오픈해 초등학생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및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금융을 배우면서 올바른 금융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