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지난해 균주 B2B 판매량 12톤 달성... “설비 확충해 생산량 키울 것”
hy, 지난해 균주 B2B 판매량 12톤 달성... “설비 확충해 생산량 키울 것”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1.1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y, 지난해 균주 B2B 판매량 12톤 달성 (사진=hy)
hy, 지난해 균주 B2B 판매량 12톤 달성 (사진=hy)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hy는 지난해 균주 B2B사업 판매량 12톤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hy는 2020년부터 기업 간 거래(B2B)를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천연물을 판매 중이다. B2B 거래량은 2020년 3톤에서 지난해 12톤으로 늘었다. 작년 판매량은 현 기준 생산 가능한 최대치다. hy는 올해 1단계 생산 설비 증설을 완료하고 사업 확장에 나선다.

신규 생산설비는 현재 건립 중인 논산 신공장에 들어설 예정이며, 설비가 완공되면 60%가량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 신공장은 10월부터 가동된다.

개별인정형 소재를 중심으로 판매 품목도 다양화 한다. hy는 ▲기억력 개선 ▲관절 건강 ▲면역 증진 등 기능성 원료를 자체 개발하고 식약처 인증을 준비 중이다. 기존 고시형 프로바이오틱스는 상품성을 높여 소재 범용화에도 나선다.

반려동물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hypet'도 판매 중이다. 자체 균주 'HY7032'와 'HY7506'의 복합물로 개의 분변에서 분리했다. 반려동물의 모질과 장 건강을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양준호 hy 연구기획팀장은 “다수의 논문과 특허, 안전성 입증을 통해 hy 소재 B2B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생산설비가 확충되면 더 많은 고객사와 안정적으로 거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