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개선 및 커뮤니티 확대 통해 1500억 플랫폼 육성할 것"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hy는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이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론칭 3년 만이다.
hy에 따르면, 프레딧의 누적 거래액은 지난 11월 말 기준 107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대비 신장률은 43%이며, 초기 65만명이었던 회원 수도 현재 120만명으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hy는 ‘정기배송 서비스’가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고 보고 있다. 전체 거래액의 60%를 차지하는 해당 서비스는 주문한 제품을 설정한 배송 주기에 맞춰 ‘프레시 매니저’가 배송한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반품·건너뛰기가 가능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카테고리 확장도 고객 유입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현재 SKU는 1300여 종이다. 론칭 대비 300% 넘게 증가했다. 유료 멤버십 서비스 '프레딧 멤버십’ 가입자도 1월 대비 400% 늘었다.
hy는 영상 기반 UX·UI 개선 및 커뮤니티 기능 확대를 통해 내년 연 거래액 1500억원, 회원 수 2만 명에 이르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신승호 hy 멀티M&S 부문장은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프레딧’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30% 이상 신장하며 거래액 1000억원 규모 이커머스로 성장했다”며 “내년에도 콘텐츠 기반 플랫폼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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