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구광모 신년사....“고객가치 실현해야 기업 영속”
LG 구광모 신년사....“고객가치 실현해야 기업 영속”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2.2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12월 20일 임직원에게 보낸 신년사 영상에서 고객 가치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LG)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12월 20일 임직원에게 보낸 신년사 영상에서 고객 가치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LG)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023년 신년사를 통해 ‘고객가치 경영’을 강조했다.

구 회장은 12월 20일 전 세계 LG 임직원에게 전달한 영상 신년사를 통해서 “임직원 모두가 LG의 주인공”이라며, “고객가치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LG인들이 모여 고객 감동의 꿈을 계속 키워나갈 때 LG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영속하는 기업이 될 수 있다”는 경영 메시지를 전했다.

구 회장은 “내년은 여러분들이 LG의 주인공이 되어 ‘내가 만드는 고객가치를 찾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를 위해 구성원 각자의 고객은 누구이고 그 고객에게 전달하려는 가치는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고 제안했다.

이어 “제 고객은 LG의 이름으로 고객 감동을 만들어 가는 여러분이며, 모든 고객 가치 크리에이터 한 분 한 분이 고객 감동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가 만드는 고객 가치”라며 “여러분의 실천과 도전들이 인정받고 더 큰 기회와 개인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끝으로 “전 세계 모든 LG인(人) 한 사람 한 사람의 고객가치를 모아 고객의 삶을 바꾸는 감동과 경험을 만들어 가자”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구 회장은 2019년 신년사부터 “LG가 나아갈 방향은 고객"이라며 고객가치 경영 메시지를 전해왔다.

LG 관계자는 “모든 구성원이 스스로 고객가치를 실천하고 이 과정에서 구성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면서, 고객 감동을 계속 키워 나가 영속하는 기업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