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中 진출 20주년 사회공헌활동 영상, 현지서 주목받아
현대차그룹 中 진출 20주년 사회공헌활동 영상, 현지서 주목받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2.2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합산 누적조회수 3800만회
"장기 공익 활동 성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 기대"
이미지=
현대자동차그룹이 공개한 중국 진출 20주년 3대 CSR 다큐 영상 메인 이미지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최근 중국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디스커버리와 협업해 중국 내 사회공헌 활동을 주제로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상이 공개 약 한 달만에 3800만회를 넘는 누적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빛과 그림자를 따라(追光逐影)'라는 제목의 이번 미니 다큐멘터리 영상은 3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24일 티저 영상을 공개한 뒤 같은 달 26일부터 30일까지 이틀 간격으로 총 3편을 중국 디스커버리 채널과 SNS, 현대차그룹 SNS,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iQIYI), 빌리빌리(Bilibili) 등 총 8개 채널에서 선보였다.

이번 영상에는 현대차그룹이 중국 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 담겼다. 사막화 방지 및 초원 복원 사업 ‘그린 무브’, 소외계층의 교육과 자립을 지원하는 ‘드림 무브’, 젊은이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신기술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 무브’ 등이다.

현대차그룹은 사실적인 일상의 모습을 담아내는 것으로 유명한 사진 작가 왕징춘 특유의 담담한 시선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꿈과 희망을 이어가는 모습을 잔잔하게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영상들은 약 한 달 만에 조회수가 3800만회를 넘어섰다. SNS 채널의 인터렉티브 반응도 10만건을 넘었다.

영상에 달리 댓글은 “따뜻한 이미지와 희망의 이야기로 가득해 몇 번을 봐도 감동적이다” “영상에 나온 이들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한다” 등 긍정적인 내용이 다수를 차지했다. 또 “현대차그룹이 십년 넘게 이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는 점이 놀랍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깊어진다” “미래 기술인 수소에너지 기술이 기대되고 수소전기차 보급이 확산되면 좋겠다” 등의 반응도 이어졌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이 중국 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영상을 통해 현대차그룹의 중국 진출 20년 역사와 14년에 달하는 장기적인 사회공헌 활동 성과가 재주목 받고 있다며 현대차그룹의 중국 내 브랜드 위상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중국 내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현대차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재원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