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 기업혁신대상 장관상 수상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부, 기업혁신대상 장관상 수상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2.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롯데쇼핑)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제29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기업혁신대상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경영혁신을 이뤄내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하고자 1994년부터 시행 중이다. 지난해부터 ESG 평가지표를 심사항목에 도입했다.

롯데온을 운영하는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는 플랫폼을 통한 고객 만족 및 조직문화 개선, 친환경 활동, 중소상공인과의 상생 노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롯데온은 올해 프리미엄 뷰티, 명품, 패션 등 전문관을 오픈했고,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고객 맞춤형 추천 및 검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은 물론 파트너사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글로벌 기업용 메시징 플랫폼 슬랙을 도입했으며, 올해 슬랙으로부터 '2022 글로벌 디지털 HQ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나영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대표는 "고객만족, 입점 셀러 및 중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펼친 경영혁신 활동들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까지 이어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을 펼칠 수 있도록 사업 전방위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