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기아, 초록여행 10주년 기념 고객 초청행사 진행
[AD] 기아, 초록여행 10주년 기념 고객 초청행사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2.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아
기아 초록여행 관계자와 주요 참석자들이 행사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아)

기아가 여의도 서울시티클럽에서 교통약자 여행 지원 프로그램 초록여행의 출범 10주년을 기념하는 고객 초청행사 ‘함께한 10년, 더 새로운 초록여행’을 열었다.

지난달 25일 열린 행사에는 기아 기업전략실 정의철 상무,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등 관계자와 초록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여행을 지원받은 고객 12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민의힘 김예지 국회의원, 이종성 국회의원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약자들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기아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함께 운영 중인 국내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아는 지난 2012년부터 초록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행의 기회가 부족했던 교통약자들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카니발과 레이 차량을 활용한 실질적인 지원해왔다.

이날 행사에서 기아는 초록여행 출범 10주년을 기점으로 기존에 제공하던 여행 지원 서비스를 넘어 교통약자들의 일상 속 이동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제시했다.

기아는 이번 10주년 기념 고객 초청 행사에서 초록여행의 10년간의 성과를 정리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기아는 초록여행 사업을 통해 지난 10년간 총 7만4000여명의 가족 여행을 지원했으며 지원을 받은 고객들의 누적 이동거리는 약 460만km를 돌파했다.

이 외에도 기아는 올해 6월부터 제주항공, 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의 협력을 통해 항공·기차권, 숙박, 차량 등을 제공하는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가정에 직접 방문해 가정과 차량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는 이동약자들의 여행 기회 확대와 긍정적 여행 경험 제고를 위해 지난 10년간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중장기적으로 PBV 사업과 연계해 교통약자 전용 차량을 개발하고 특화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여행을 넘어 일상 속 다양한 지원을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기아]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