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연말 이웃사랑성금 160억원 전달
신한금융, 연말 이웃사랑성금 160억원 전달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2.01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 법인 고액기부자 ‘1천억원 클럽 가입 인증패’ 수상
2002년부터 지난해까지 연말 이웃사랑성금 총 1144억원 기탁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사회복지공동보금회 조흥식 회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사진 네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1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 주관 ‘희망 2023 나눔캠페인’ 행사에서 사회복지공동보금회 조흥식 회장(왼쪽 세번째)과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왼쪽 네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1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 주관 ‘희망 2023 나눔캠페인’ 행사에 참석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이웃사랑성금 160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사회공헌 사업 전략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그룹사가 함께 120억원의 성금을 모금했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희망재단에서 40억원을 추가 후원해 전년보다 30억원 증액된 총 160억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위기가정 재기지원과 학대피해아동 지원,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구축, 지역사회 문제해결 지원, 장애인 교육역량 강화, 글로벌 CSR 지원 등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공감과 상생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02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144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사랑성금으로 기탁했다.

특히 이날 신한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올해부터 기업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장기간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펼쳐 온 법인 고액기부자에게 수여하는 ‘1천억원 클럽 가입 인증패’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용병 회장은 “신한금융은 우리 주변의 많은 이웃들이 희망을 갖고 모두가 함께 잘 사는 ‘희망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따뜻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은 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 설립, 청년부채 토탈케어 프로젝트, 청년 해외 취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사회복지공동보금회 조흥식 회장(왼쪽)과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금융그룹)
이날 행사에서 사회복지공동보금회 조흥식 회장(왼쪽)과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