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위변조 방지 기술 적용한 우표 2종 발행
조폐공사, 위변조 방지 기술 적용한 우표 2종 발행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1.1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정글 특수패턴 설계기술 적용
위변조 방지 기술 적용한 우표 2종 ‘대금’과 ‘천마총 관모’ (사진=한국조폐공사)
위변조 방지 기술 적용한 우표 2종 ‘대금’과 ‘천마총 관모’ (사진=한국조폐공사)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한국조폐공사가 위변조 방지 기술을 적용한 우표 2종을 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조폐공사에 따르면 최근 ‘대금’과 ‘천마총 관모’를 소재로 한 일반우표 2종에 스마트정글이란 특허기술을 적용해 지난 11일부터 발행을 시작했다.

‘스마트정글’은 특수패턴 설계기술을 적용하여 각도에 따른 미세한 선의 굵기와 간격의 차이를 둔 특정보안패턴을 이미지에 숨기고,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보안기술이다.

이번에 발행하는 우표 2종에는 디지털 기술을 적용, 조폐공사의 스마트폰 전용 앱(App)인 수무늬를 설치해 찍어 보면 위조 여부를 바로 식별할 수 있다. 특수 보안 패턴이 적용돼 육안으로 볼 수 없지만 수무늬 앱을 통해 보면 우정사업본부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대금과 천마총 관모 일반우표 2종 금액은 각각 1000원, 2530원이다.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우체국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김상헌 조폐공사 글로벌사업처장은 “정보통신의 발달로 우표 사용 감소에 따라 발행량도 감소하는 추세지만 스마트폰으로 위조확인이 가능한 고품질 우표 발행으로 우표가 다시 국민 관심을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