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소상공인 지원, 상생 효과 ‘톡톡’...매출 33배 성장하기도
티몬 소상공인 지원, 상생 효과 ‘톡톡’...매출 33배 성장하기도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1.1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몬,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지원사업
티몬 소상공인 지원 기획전 (사진=티몬)
티몬 소상공인 지원 기획전 (사진=티몬)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펼치고 있는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젝트가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 4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원이 필요한 700여 소상공인을 선정해 ▲온라인용 상세페이지 제작, ▲특별 기획전, ▲전용 쿠폰 마케팅 등을 연계 운영하며 효과적인 매출 상승을 이끌고 있다.

특히, 티몬은 상품의 특장점을 강조할 수 있도록 기획부터 촬영까지 상품 상세페이지를 전문적으로 제작해 왔다. 여기에 온라인 판매를 위한 기초 컨설팅과 특화 기획전을 구축해 노출을 강화하는 등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다각도로 펼쳤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해누리김부각’의 경우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을 받은 이후 지난 9월 매출이 월평균 대비 33배 상승했다. 김부각 상품 특징을 살린 상세페이지를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티몬 기획전을 통해 온라인 판로를 넓히며 매출 상승효과로 이어진 것이다. ‘더마네이처코스메틱주식회사’ 또한 화장품 고유 특성이 강조된 상세페이지를 선보인 9월 매출이 전월 대비 20배 성장하기도 했다.

현재 티몬이 지원하고 있는 우수 소상공인들의 1800여 상품들은 ‘뉴-트로 컬렉션’ 기획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식품, 패션뷰티, 리빙 등 다양한 고품질의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이며, 매일 선착순 20%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티몬 정해영 상생협력실장은 “티몬이 가진 커머스 노하우가 소상공인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지속 협력하며 더 많은 소상공인들의 성장을 견인하며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