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신제품 ‘꼬북칩 크런치즈맛’ 출시
오리온 신제품 ‘꼬북칩 크런치즈맛’ 출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1.1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꼬북칩 크런치즈맛' 이미지 (사진=오리온)
신제품 '꼬북칩 크런치즈맛' 이미지 (사진=오리온)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오리온은 특유의 바삭한 네 겹 식감과 진한 체다치즈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 신제품 ‘꼬북칩 크런치즈맛’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꼬북칩 크런치즈맛은 네 겹 스낵 사이사이에 체다치즈가 골고루 뿌려져 있어, 고소하고 진한 치즈 특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국내산 요거트 발효종을 넣고 반죽한 뒤 숙성해 한층 풍성한 맛과 식감을 선사한다.

오리온은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체다치즈를 스낵에 접목해 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개발 단계에서 치즈 분말 크기와 함량을 세밀하게 조정하면서 네 겹 식감과의 최적 비율을 찾아냈다. 기존 ‘콘스프맛’에 이어 단짠 계열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초코츄러스맛’, ‘달콩인절미맛’ 등 달콤 계열 제품과 더불어 꼬북칩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꼬북칩은 오리온의 60년 식품 개발·제조 노하우를 결집시켜 만든 국내 최초 네 겹 스낵이다. 독특하고 차별화된 식감과 콘스프, 츄러스, 인절미 등을 접목한 다양한 맛으로 식품업계에 ‘식감 트렌드’를 주도하며 단기간 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스낵의 본고장인 미국을 비롯해 호주, 영국, 싱가포르 등 해외 17개국에 수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네 겹 식감과 치즈 맛의 조화로 스낵을 즐겨먹는 젊은층뿐만 아니라 와인 등을 즐기는 홈술·혼술족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은 만큼 국내외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