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개편 실시…통장 나누기 기능도 첫선
하나은행 '하나원큐' 개편 실시…통장 나누기 기능도 첫선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1.1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종합금융 플랫폼 하나원큐,
손님 의견 적극 반영해 전 연령 최적화 디지털 환경 구현
신상품 '머니박스 통장' 출시, 연 3.0% 파킹공간 등 탑재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은 손님 편의성 증대와 종합금융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지난 1년간 청취한 손님들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이 적극 반영됐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는 손님이 원하는 초개인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바뀐 '하나원큐'에는 ▲한 눈에 원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는 홈 화면 ▲맞춤형 금융 상품을 제안하는 상품몰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직관적 상품 설명과 가입 절차 적용 등 MZ세대부터 디지털 취약계층까지 전 연령대 손님의 금융 생활을 위한 최적화된 디지털금융 환경이 구현됐다.

특히, 손님 중심으로 상품몰을 재구성하여 손님이 필요한 금융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손님별 보유 쿠폰, 우대금리 조건 충족 여부, 상품 가입 진행사항 등 초 개인화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MZ세대에 특화된 신상품 '머니박스 통장'을 선보였다.

하나원큐 전용 상품인 머니박스 통장은 기존에 없던 '통장 나누기' 기능을 더해 ▲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3.0%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 공간' ▲현명한 소비를 돕는 '소비 공간' ▲소액으로 시작하는 재테크 '챌린지 공간' 등을 설정함으로써 하나의 통장을 용도별로 나눠 쓰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오랜 기간 손님의 입장에서 철저히 손님을 위해 고민한 결과 새로운 ‘하나원큐’와 신상품 ‘머니박스 통장’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에 대한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는 물론 디지털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까지 고려한 디지털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의 하나원큐는 지속적 서비스 개선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증대 노력을 바탕으로 지난 10월 한국광고학회 주관 '2022 올해의 브랜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