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 'MBX 2.0' 정식 오픈
넷마블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 'MBX 2.0' 정식 오픈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10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MBX 2.0 생태계를 정식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은 MBX 2.0은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생태계에 온보딩하고 NFT 마켓플레이스와 런치패드, 스왑 서비스 등 생태계의 인프라를 완성하는 단계라고 소개했다.

먼저 MBX 마켓플레이스는 이용자 간 NFT 거래를 위한 서비스로 MBX 생태계에 온보딩된 다양한 게임들의 NFT를 경매, 지정가 매매 등으로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런치패드 PLAYONE FOR MBX는 MBX 생태계에서 발행한 NFT 관련 INO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런치패드에서의 INO는 미션 진행을 통해 화이트리스트에 응모하고 당첨 시 할인된 가격의 NFT 구매 권리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MBX 스왑은 브릿지 토큰인 MBXL과 게임 토큰 간 교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네트리움(ITU), 테라이트(NKT), 아스테라이트(NKA) 등 다양한 토큰과의 스왑을 지원한다.

마브렉스는 오는 14일 국내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출시 예정인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를 비롯해 ‘모두의마블:메타월드’, ‘RF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출시해 MBX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인플루언서와 외부 DAO(탈중앙화자율조직)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위한 ‘MBX 앰버서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