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고객가치가 되다' 주제로 그룹의 DT 혁신 스토리 공유
조용병 회장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 추진 전략 발표 직접 나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9일 "은행·카드·증권·생명 등 업권별 경계를 넘어 '원 신한(One-Shinhan)'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끊어짐 없이(Seamless) 이용할 수 있는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을 내년 여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신한금융에 따르면, 조 회장은 이날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그룹 경영진 및 고객, 투자자 등이 참석한 '신한 디지털데이' 행사를 통해 이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과 관련한 신한금융의 미래 디지털 전략에 대해 직접 설명에 나섰다.
우선, 조 회장은 업종간 경계가 낮아지고 온·오프라인 구분도 사라진 빅블러 시대의 금융환경을 진단하고,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고객 관점으로 제공하기 위해 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에 결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일상의 핵심적인 금융 니즈는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을 통해 이용하면서 기존 그룹사 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Two–Position(투-포지션)' 전략을 통해 '신한 디지털 유니버스'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조 회장은 "신한금융의 미래에 대한 준비는 고객 관점에서 출발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더 겸손하고, 더 치열하게, 더 담대하게 고객가치를 위한 여정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디지털, 고객가치가 되다(Digital to Value)’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신한금융은 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해온 DT 성과와 그룹의 디지털 핵심 역량에 대해 소개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2100만명이 이용하는 신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600만명이 선택한 마이데이터 ▲AI를 활용한 보이스피싱과 부정 결제 예방 ▲배달과 헬스케어 디지털 신사업 도전 스토리 ▲공감과 상생의 디지털 생태계 확장 등 고객 가치를 위한 신한금융의 노력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진 두번째 세션에서는 ▲금융 데이터를 결합한 비즈니스 선도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트렌드 예측 사례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가치 제고 ▲외부 디지털 전문가 확보하고 직원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향상시키는 2-Track 인재양성 전략 등 신한금융의 디지털 핵심 역량에 대해 소개했다.
이에 따라 신한금융이 추진하고 있는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은 내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