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8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 30위권…기업가치 '173억弗'
현대차, 8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 30위권…기업가치 '173억弗'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03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자동차
지난 4월 열린 ‘2022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사진=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8년 연속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2)’에서 브랜드 가치 173억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 138억달러가 오르는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14% 올라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종합 브랜드 순위는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며 전동화 비전을 실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는 ESG 경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도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이유 중 하나라고 전했다. 현대차는 지속가능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 경영 평가인 다우존스 월드 지수에 편입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대전환 속에서 미래 신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내일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