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임직원 참여 플라스틱 재활용 캠페인 펼쳐
NHN, 임직원 참여 플라스틱 재활용 캠페인 펼쳐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0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N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은 임직원 참여 기반 리틀액션 활동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을 위한 재활용 캠페인을 지난달 17일부터 28일까지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리틀액션은 임직원들의 일상 속 작은 참여로 다양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NHN의 대표 ESG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임직원들은 플라스틱 병뚜껑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에 나섰다.

NHN은 플라스틱 병뚜껑은 크기가 작아 재활용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점에 착안, 사내 곳곳에 수거함을 별도로 비치해 임직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병뚜껑이 업사이클링되는 과정을 전시하는 한편, 플라스틱 쓰레기의 유해성을 함께 알리며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회사 측은 이번 캠페인 기간을 통해 총 4076개의 플라스틱 병뚜껑이 수거됐다고 밝히고 이를 임직원들이 평소 사용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가구로 제작해 사내에 비치할 계획이다.

NHN 관계자는 “작은 플라스틱 병뚜껑이 실용적인 물품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임직원들과 함께 하며 사내 친환경 인식을 제고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