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트렌드가 한 자리에...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 개최
푸드테크 트렌드가 한 자리에...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 개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0.2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 포스터(사진=코리아푸드테크산업전)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 포스터(사진=코리아푸드테크산업전)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코엑스는 내달 2일부터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 C, D홀에서 국내 유일 미래 식품기술 전문 전시회인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엑스 전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인 ‘코엑스 푸드위크 2022’와 동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코엑스와 독일농협협회(DLG International)의 공동 주최로 열려 K-푸드테크 플랫폼, 글로벌 푸드테크, 개인 맞춤형 식품서비스, ESG 부문을 포함한 총 8개 분야 150개 기업이 미래 식품산업을 이끄는 신기술을 선보인다.

올해는 신세계푸드, 롯데중앙연구소, 프레시지, 더맘마 등 국내외 식품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뿐 아니라 산업의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대체식품, 스마트팜, 로봇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또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특별관’에서는 스타트업 기업의 사업화 지원과 투자 유치 연계를 위한 투자 IR, 데모데이, 지원 사업 설명회, 품평회 등이 진행된다. 특히, 현장 IR 경쟁 어워드 수상기업에는 미국 CES 연수 출장비를 지원하는 등 농식품 분야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이 외 시장의 성장과 앞으로의 방향성 제시를 위한 전문 푸드테크 컨퍼러스도 진행된다.

코리아 푸드테크 산업전 사무국은 “푸드테크는 농식품의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첨단기술 혁신 분야로 세계적으로 식품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가장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푸드테크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조망하고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전문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