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오픈 및 이벤트 진행
KB증권,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오픈 및 이벤트 진행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26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인 ‘M-able 미니(마블 미니)’에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마블 미니’에서는 해외주식뿐만 아니라 국내주식까지 천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다. 국내 상장주식을 ‘1주’ 단위가 아닌 천원, 1만원 등 ‘금액’ 단위로 거래할 수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나 LG화학 종목 등 고가의 주식을 소액으로 투자 가능하여 고객이 원하는 금액만큼 주식을 매매할 수 있다.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는 약 350개 종목의 매매가 가능하며, 영업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4시까지 총 5번(10시, 11시, 12시, 13시, 14시) 주문이 체결되는 방식이다. 주문은 휴일에도 가능하고 주문 체결 전까지 취소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소수점 주식을 정기적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 소수점 정기구매’서비스를 시행한다. 소수점 매매 가능한 종목들을 구매기간, 구매주기, 금액을 고객이 정해 정기적으로 구매해 주는 서비스로, 최소 5일부터 최대 1년까지 기간 설정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현대차, 삼성바이오로직스, LG화학 주식을 1년간 매주 월요일에 각 5천원씩 매수하도록 신청하면 정기적으로 주문한 금액만큼 오전 9시에 주문이 체결된다.  

KB증권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픈 이벤트는 26일부터 11월말까지 국내거주 내국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신청 시 선착순 5만계좌에 국내주식쿠폰 2천원을 지급하고, 국내주식 소수점 서비스 가입자 10만계좌 돌파 시에는 이벤트 기간 내 위 서비스를 신청한 모든 계좌에 국내주식쿠폰 5천원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1만원 이상 매수 체결된 고객 대상으로 1회의 추첨을 통해 경품(유럽행 비즈니스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 호텔 뷔페 식사권, 국내주식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 항공권, 숙박권, 식사권의 경우 제세공과금은 고객이 부담한다.

이와 함께, 올해 연말까지는 별도의 이벤트 신청없이 국내거주 개인고객이 2만원 이하 국내 소수점 주식을 매수 시 매수 수수료 0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문 타임 회차당 동일종목 합산해 2만원 이하 매수 주문 시 해당되며, 1일 최대 주문 타임 5회차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KB증권은 초보 및 소액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작년 8월에 출시한 ‘M-able 미니’는 지난 8월 출시 1주년을 맞이했으며, 22년 8월 월간 이용고객수(MAU)는 28만명으로 MZ세대를 비롯한 초보 투자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방문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작년 12월에 미국 고가의 주식을 소액으로 살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 5월 국내 전 금융사 중 유일하게 미국 13F 공시를 이용한 유명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포트폴리오 예상 수익률을 독점제공하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또한 어린이날 자녀에게 글로벌 기업인 테슬라, 애플, 아마존 등 해외 우량 주식을 오천원부터 선물할 수 있는 주식선물하기 기능도 추가하여 인기를 끌었다.

KB증권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불안정한 시장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천원 단위 적립식 투자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금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국내주식도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하는 습관을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 혜택까지 누리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KB증권)
(자료=KB증권)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