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문송한 취준생 청년들에도 '굿잡' 선물    
KB국민은행, 문송한 취준생 청년들에도 '굿잡' 선물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24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 ‘KB굿잡’
성공취업의 길라잡이 KB굿잡, 21번째 취업박람회 성료
누적 2만 6천여건 일자리 연결, 7만 8천여건 정보 제공

#. 대학에서 인문계열을 전공한 구직자 김 모 씨(31세)는 임베디드 개발자 취업을 목표로 학원에서 프로그래밍 언어와 코딩을 배웠지만 비전공자라는 현실의 벽은 쉽게 넘을 수 없었다. 계속되는 취업 실패로 실의에 빠져있던 김 씨에게 한 줄기 빛과 같았던 건 KB국민은행의 'KB굿잡 취업박람회'였다. 그는 무선 IPTV·OTT 기술을 선도하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이노피아테크에 취업할 수 있었다.

#. 일본에서 국제경제학을 전공하고 일본어에 능통한 전 모 씨(25세)도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의 주인공이다. 평소 국제 무역에 관심이 많아 관련 채용공고를 유심히 살피던 전씨는 34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한 ‘KB 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국내 시약, 기초화학물질의 제조·유통 분야 대표기업인 삼전순약공업 취업에 성공했다.

#. 제약회사에 근무 중이던 전 모 씨(33세)도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최근 파마리서치로 이직했다. 파마리서치는 의료기기를 생산 및 판매하는 재생의학 전문 기업이다. 전 씨는 유명 유튜버 채널을 통해 우연히 해당 기업의 소개 영상을 보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겠다는 확신에 이직을 결심했다. 해당 영상은 잘 알려지지 않은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홍보하는 KB굿잡 취업박람회 프로그램(PR챌린지) 일환으로 진행한 결과물이었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상기 사례는 KB국민은행이 지난 6월 7~17일 실시한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통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해 ‘내일(My Job)’ 찾은 구직자들의 실제 이야기다.

‘KB굿잡’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로, 청년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20회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구직자에게는 준비해온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중소·중견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기회 제공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KB굿잡의 출범 이후 지난 12년간 통산 21회의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진행했으며, 이번 박람회까지 누적 일자리 매칭 건수는 2만 6천여건, 일자리 정보 제공 건수는 7만 8천여건에 달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2020년부터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KB굿잡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 성공률을 더욱 제고하기 위해 환경성평가 우수기업, 대기업협력사 등 다양한 참여 기업을 확보하고, 취업 자료 제공부터 기업 매칭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했다. 사전에 맞춤형 인재 Pool(풀)을 제공하는 등 구인기업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해 구직자·구인기업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19년부터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오고 있는 삼전순약공업의 인사담당자는 "일반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에 초점을 맞추는데 반해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채용트렌드 를 비롯해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한 콘텐츠를 제공해 기업 입장에서도 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실익이 크다며, 거래업체에도 ‘KB굿잡 취업박람회’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취업 성공 사례들을 접할 때마다 ‘KB굿잡 취업박람회’에 대한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