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유통] 하이트진로·홈앤쇼핑 H트라이앵글 공모전 외
[WP유통] 하이트진로·홈앤쇼핑 H트라이앵글 공모전 외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9.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X홈앤쇼핑 공모전 포스터(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X홈앤쇼핑 공모전 포스터(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X홈앤쇼핑 공모전 진행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하이트진로와 홈앤쇼핑는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H.Triangle withStart-up'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접수는 오늘부터 시작해 10월 21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하이트진로와 홈앤쇼핑이 지난 8월 체결한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이다. 진행 방식은 1차 서면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상품/서비스’ 및 ‘10억원 지분 투자’ 두가지 부문으로 11월 18(금)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모든 업체가 지원 가능하며, 공모 분야 및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다. 공모전 응모는 아이디어 제안서를 포함한 구비 서류를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등 6팀에 총 1400만원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 아이디어 상품/서비스’에 선발된 기업은 상금과 함께 하이트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라이선스 제품화 및 ‘홈앤쇼핑’ 방송 기회 부여, 라이브 커머스 판매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또 ‘지분투자 부문’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총 10억원의 지분 투자 및 정부의 R&D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팁스(TIPS) 추천 기회도 제공된다.

 

하이네켄X11번가 특별한 라이브커머스 진행(사진=하이네켄)
하이네켄X11번가 특별한 라이브커머스 진행(사진=하이네켄)

■ 하이네켄X11번가 특별한 라이브커머스 진행

하이트진로와 11번가가 특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저녁 9시에서 10시까지 1시간 동안 11번가 모바일 앱 내 라이브 방송 채널 ‘Live 11’에서 ‘하이네켄 0.0’를 판매하고, 다양한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해 MZ 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쇼호스트 이봉호와 유쾌한 입담과 케미로 사랑받는 유튜버 엔조이 커플이 진행한다. 하이네켄 0.0와 함께 즐기는 뮤직 스튜디오’를 컨셉으로 맥주와 음악에 얽힌 이야기, 논알콜 음료가 필요한 순간에 대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전하며 제품 판매를 넘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품 할인부터 하이네켄 굿즈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방송시간 내 구매 금액이 가장 높은 구매왕 1명과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 등 총 3명에게는 오는 12월 베트남에서 열리는 ‘하이네켄 뮤직 페스티벌’ VIP 2인 투어 패키지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CJ웰케여 엘르런 팝업 부스(사진=CJ제일제당)
CJ웰케여 엘르런 팝업 부스(사진=CJ제일제당)

■ CJ웰케여 팻다운 출시 20주년... 누적 매출 2300억

CJ웰케어가 2002년 ‘팻다운’ 출시 후 누적 매출 2300억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팻다운은 소비자가 섭취하기 편하도록 휴대성과 간편성에 집중해 음료, 캡슐뿐 아니라 분말 형태의 스틱 등으로 제품 유형을 다양하게 개발해 왔다. 지난 7월에는 20년 동안 축적된 연구개발 노하우를 집약시킨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다이어트 건기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CJ웰케어에 따르면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은 식약처 인정 2중 기능성 원료인 '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를 사용한 프리미엄 다이어트 앰플로, 신규 다이어트 소재를 활용해 운동 전 한 병으로 단시간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CJ웰케어는 ‘팻다운’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엘르런과 함께 팝업부스를 운영한다. 이달 25일까지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운영되는 팝업 부스에서는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등 다양한 다이어트 건기식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