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뉴욕에 ‘벨리곰’ 전시
롯데홈쇼핑 뉴욕에 ‘벨리곰’ 전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9.1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일 미국 뉴욕 맨해튼 '피어17'에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전시
中企 수출 지원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NYC',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리는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전시 홍보 포스터(사진=롯데홈쇼핑)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리는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전시 홍보 포스터(사진=롯데홈쇼핑)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0~21일 미국 뉴욕 맨해튼 관광명소 '피어17'에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벨리곰은 120만명의 SNS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로, 콘텐츠 누적 조회 수 3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4월 325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벨리곰 공식 유튜브 해외 시청자 비율은 현재 약 40%로 댓글 절반 이상은 다국어로 표기되고 있다. 이에 글로벌 인지도가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해외 진출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또 벨리곰 영문 채널에서 미국 시청자 비중이 가장 높은 점을 반영해 K-컬처 소비가 활발한 미국 뉴욕에 초대형 벨리곰 전시를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향후 벨리곰을 K-캐릭터를 대표하는 글로벌 지식 재산권(IP)으로 육성하고, 해외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공공전시 성공을 기반으로 최초로 해외 전시를 기획해 글로벌 시장에서 캐릭터 전시 붐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같은 기간 뉴욕에서 진행되는 롯데홈쇼핑의 중소기업 수출 지원 프로그램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NYC'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홍보에도 나선다.

피어17, 타임스퀘어 등 뉴욕 유명 관광지에 벨리곰이 출연하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초대형 벨리곰과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면 '벨리곰 스티커 세트'를 증정한다. 엑스포 유치를 위해 벨리곰이 어깨띠와 팻말 등을 활용한 유치 지원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K-컬처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뉴욕에서 초대형 전시를 기획했다"며 "이를 계기로 벨리곰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