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마블 'ETF 종합검색' 메뉴 신설
KB증권, 마블 'ETF 종합검색' 메뉴 신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워드, 추천 검색어 등을 통해 간편한 검색 서비스 제공
쉬운 설명 및 ETF 인기 검색 순위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능 탑재
일별 ETF 거래금액에 따라 현금 리워드 증정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은 국내외 ETF 거래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모바일 앱인 ‘M-able(마블)’에 ‘ETF 종합검색’ 메뉴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증시 변동성 및 경기 전망의 불확실성 확대로 인해 다양한 투자자산에 투자하는 ET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KB증권은 국내외 다양한 ETF 검색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화면을 오픈했다.

‘ETF 종합검색’ 메뉴에서는 국내 및 미국시장에 상장된 주요 ETF를 대상으로 종목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ETF 상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인기 검색, 상승 및 하락률, 운용규모 등을 기준으로 정리한 ‘ETF 순위 정보’, 고객의 관심도가 높을만한 검색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추천검색어’를 통해 다양한 ETF에 대한 탐색이 가능하다.

특히 상품의 특성 및 시장 이슈를 반영한 ‘키워드 검색’을 통해 관심있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관련된 ETF를 한번에 검색 할 수 있게 됐다.

어렵고 복잡한 용어 대신 친근한 단어를 활용하여 이해하기 쉬운 상품 설명과 상품의 구성 종목 내역, 관련 키워드 등에 대한 정보를 제시해 고객들이 ETF에 대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KB증권은 콘텐츠 개편과 함께 비대면 및 은행연계 계좌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ETF 거래금액에 따라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9월말까지 진행한다. 

‘슬기로운 ETF생활 2022 Sep’ 이벤트는 이벤트 신청 후 일별 ETF 거래금액에 따라 ▲200억원 이상 160만원 ▲150억원 이상 120만원 ▲100억원 이상 80만원 ▲ 50억원 이상 40만원 ▲30억원 이상 20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내에 일별 혜택금액을 누적하여 익월 지급하며, 제세공과금은 고객부담이다. 

자산운용사의 ETF 거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B증권 개인고객이 대상 ETF종목 합산 일 거래금액 1억원 이상 거래 시, 선착순으로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금번 이벤트와 중복하여 참여할 수 있다. (단, 대상 ETF 종목별로 이벤트 일정 및 조건 상이함) 

해당 이벤트들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도 홈페이지, HTS, MTS에서 확인 가능하다.

KB증권 M-able Land Tribe장 하우성 전무는 “이번 ‘ETF 종합검색’ 메뉴는 ETF 투자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을 위해 쉽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투자상품으로 ETF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KB증권 MTS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