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추석맞이 전통시장·이재민 나눔 활동 
이복현 금감원장, 추석맞이 전통시장·이재민 나눔 활동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26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지역 전통시장에서 불법금융 피해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사진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지난 7월 26일 오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신중앙시장을 방문해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듣고 참기름을 구입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금융감독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지원하고, 소외된 이웃과 수해 이재민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금융권과 공동으로 추석맞이 나눔 활동(총 9천만원 상당)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금감원은 한국 구세군 및 IBK기업은행, 미래에셋증권, KB손해보험, 신한카드 등 4개 금융회사들과 함께 서울 양천구 소재 신영시장을 방문하고, 떡·과일 등 식료품을 구입해 온누리상품권과 함께 약 20여개 사회복지단체에 전달했다.

또한 수해를 입은 서울 동작구 지역 이재민에게 성대시장에서 구입한 이불 등 생필품과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신영시장에서 식료품 등을 직접 구매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의 좋은 상품을 어려운 이웃들과 나눌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이 원장은 “금융권과 공동으로 마련한 작은 정성이 시장 상인과 소외된 이웃, 그리고 수해 이재민에게 잘 전달되어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