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흘은 짧다…게임업계, 한가위 맞이 이벤트 '폭탄'
나흘은 짧다…게임업계, 한가위 맞이 이벤트 '폭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9.0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작부터 인기 게임까지 대거 예고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국내 게임 업계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이벤트를 대거 준비했다. 올해 출시된 신작부터 장수 게임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7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PC 게임 4종,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PC 게임에서는 ’리니지 리마스터(리니지)’에서 이달 21일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추석 전용 ‘한복’ 변신을 지급한다. 또 12분마다 ‘송편’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송편’을 사용해 ‘경험치 보너스’, ‘데미지 리덕션’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경험치 보너스 효과를 받는 ‘드래곤의 정기’도 선보인다. '숨겨진 사냥터' 이용 시간 추가, ‘한가위 깜짝 퀴즈 이벤트’ 등도 준비됐다.

’리니지2’는 본서버에서 28일까지 ‘오크 제사장의 의뢰’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NPC ‘히나’를 통해 오크 마을 이벤트 지역에서 이벤트 레이드에 참여하고 ‘풍등 소환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각성서버는 ‘소원을 이뤄주는 돌!’ 이벤트를 14일까지 진행한다.

’아이온’은 21일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한가위에 찾아온 흑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흑호의 송곳니’를 조립해 ‘포효하는 흑호 무기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라이브 서버는 ‘한가위의 달콤한 꿀송편’ 이벤트를 실시한다. 획득한 ‘꿀송편’을 NPC를 통해 한복 외형, 머리 장식 등과 교환 가능하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같은 기간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은 추석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을 연다. 이용자는 사냥터의 ‘토끼’ 몬스터를 처치해 일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추석 선물 세트’도 예고됐다. ’리니지2M’에서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풍요의 달토끼 마을 축제’가 열린다. 이용자는 해당 던전에서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하고, 럭키 몬스터를 처치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리니지W’는 21일까지 ‘몽환의 섬의 보름달 호랑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몽환의 섬’ 던전에서 ‘보름달 호랑이’를 처치해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재화는 영웅 등급의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2’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풍년의 반달호수'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높은 경험치, 금화, 만두 소울, 추석 기념 신규 의상 '달빛' 등을 얻을 수 있다. 2022 추석 복주머니’ 이벤트도 열린다.

넷마블은 인기 게임 12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송편 모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비·카드 레벨업 진행, 생도 결투 완료, 룬 모험 던전 클리어 등 게임 내 미션 플레이를 통해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모은 송편으로 4성 영웅 소환권, 전설 의상 교환권, 카드 소환권 10장 등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서는 이달 말까지 ‘캠페인 이벤트’, ‘풍성한 한가위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캠페인 이벤트’를 통해 신규 이벤트 지역 ‘달토끼 평야’에서 사냥을 통해 ‘달토끼 주화’를 모아 ‘전설 수호령 선택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풍성한 한가위 미션 이벤트'에서는 세력전 참여와 같은 미션을 완료하면 ‘전설 사냥 무기함’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제2의 나라:크로스 월드'는 7일 동안 접속하면 '골드', '6성 선택 장식함', '신묘한 액막이 인형', '장비·이마젠·수정구 소환 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AI 모드 10시간 지급, 제비상회·토벌 퀘스트 즉시완료 비용 50% 절감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12일까지 실시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9일부터 12일까지 '별조각', '코인', '목재' 등 날아다니는 비행자원을 터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추석 연휴 기간 접속 이벤트를 통해 매일 30젬(게임재화)을 받을 수 있다.

PC 게임 ‘클럽 엠스타’는 7일부터 10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달놀이&달맞이 한복', '좋아요 의자'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게임 접속, 마법걸기, 게임 플레이 등을 통해 송편을 모으면 이를 '리틀 포켓 박스', '[이벤트] 30캔디', '소금사막 신규 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에서는 7일부터 21일까지 ‘마구마구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5개씩 주어지는 게임 접속, 친선 경기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빙고를 오픈해 최상위 등급의 선수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지난달 25일 '메이플스토리'에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 만든 추석 업데이트 ‘이그니션 풀 문 파티’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진이 NPC로 등장하는 월간 이벤트 ‘월드 와이드 핸섬!’을 통해 레벨 범위 몬스터를 사냥하고 알파벳 아이템을 모아 참여할 수 있다. 또 ‘마이크의 미니게임 라운지!’ 이벤트를 통해 진이 기획한 ‘들썩들썩 널뛰기’를 포함 8종의 미니게임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미지=넥슨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추석을 맞아 ‘추석N박물관’ 이벤트도 펼친다. 이벤트는 1988년에 출시된 레트로 게임기, 파워 패드를 이용해 가을 운동회와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추억의 달리기 이벤트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파워 패드에 부착된 12개의 압력 센서 위에서 제자리 달리기를 통해 경쟁하는 방식이다. 일정 시간 내에 결승점을 통과하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등 하루 세 번 열린다. 회당 선착순 40명으로 진행되며 시작 10분 전부터 박물관 3층에서 선착순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컴투스는 모바일 스포츠 게임 3종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컴투스프로야구2022’는 12일까지 모든 접속 이용자에게 구단 선택 플래티넘팩 1장 등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한가위 꾸러미를 지급한다. 미션을 통해 획득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프 게임 ‘골프스타’에서는 8일부터 15일까지 메인 로비의 밤송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완주한 홀 수에 따라 획득한 밤송이 응모권으로 원하는 선물에 응모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낚시의 신’은 11일까지 네 차례에 걸쳐 산호와 초월 강화 티켓 등의 명절 선물을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지급한다. 이벤트 미끼를 사용하면 오는 30일까지만 출몰하는 황금 고래 낚시와 다채로운 포획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서머너즈 워:크로니클’은 29일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3성 빛과 어둠의 선택권과 최대 300만 골드를 지급한다. 이용자는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송편을 받아 5성 하늘 무희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보름달 행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아이모’는 경험치 증가와 아이템 획득률 증가 버프가 격일로 적용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마련했다. 환상의 무기나 환상의 주문서로 교환할 수 있는 정수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는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한가위 등불 날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줄 미니게임 등도 준비됐다. 이벤트는 다음 달 5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위메이드는 모바일 게임 '미르M'과 PC 게임 '미르4'에서 추석 맞이 이벤트를 연다. 먼저 '미르M'에서는 ‘만월의 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달맞이 7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용옥과 봉옥, 버프 물약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미르 대륙에 나타난 한가위 몬스터를 사냥하면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미르4'에서는 오는 28일까지 4주간 '달토끼 총총이의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14일만 게임에 접속하면 전설 신비로운 강화석, 전설 청룡 조각상, 신룡의 축복 티켓을 받을 수 있다. '만월의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재료 제작에 필요한 생명의 정수, 반짝이는 가루 등 재료 소모가 반으로 줄어들며 암시장 소환탭 내 상품 9종 가격이 910동전으로 일괄 조정된다.

게임별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커뮤니티에서 확인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