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협회장 최종 후보에 정완규 전 증권금융 사장
여신협회장 최종 후보에 정완규 전 증권금융 사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기 3년의 제13대 여신금융협회장으로 10월 최종 선임 예정
여신금융협회 정완규 회장 후보자 프로필 사진. (사진=여신협)
여신금융협회 정완규 회장 후보자 프로필 사진. (사진=여신협)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정완규 전 한국증권금융 사장이 차기 여신금융협회장에 단독 후보로 추천됐다. 

여신금융협회는 지난 6일 개최한 2차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에서 면접 후보군 3인 가운데 과반수 이상의 득표를 얻은 정완규 전 한국증권금융 사장을 회장 후보자로 총회에 단독 추천했다고 전일 밝혔다. 

정 후보자는 공직자윤리위원회 취업심사를 통해 취업승인을 받고, 오는 10월 초에 개최될 협회 임시총회 의결을 거쳐, 임기 3년의 제13대 여신금융협회장으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1963년생인 정 후보자는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및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KDI 국제정책대학원 및 미국 미시건주립대 경영대학원에서 학위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34회로 공직에 입문한 관료 출신 인사다. 금융위원회 중소서민금융정책관, 금융정보분석원 원장을 지냈고, 최근에는 한국증권금융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직했다. 

한국증권금융은 정부 공직자윤리위원회가 지정한 '공직유관단체' 해당하며, 협회는 공직유관단체 퇴직자의 취업이 원칙적으로 제한되나, 승인을 받을 경우 취업할 수 있는 '취업심사대상기관'에 해당된다. 

여신협회 회추위는 회원이사(롯데카드, 롯데캐피탈, 비씨카드, 산은캐피탈, 삼성카드, 신한카드, 신한캐피탈, 우리카드, 하나캐피탈,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IBK캐피탈, KB국민카드, KB캐피탈)와 감사(하나카드) 총 15개사 대표이사로 구성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