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유통] CJ제일제당·SPC그룹·티몬
[WP유통] CJ제일제당·SPC그룹·티몬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9.0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CJ제일제당이 다 쓴 유리 용기를 보다 쉽고 편하게 분리 배출할 수 있게 해달라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뚜껑과 라벨을 쉽게 분리할 수 있는 ‘백설 진한 참기름’의 용기를 선보인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브랜드 잠바주스는 가을 제철 과일 음료 4종과 샐러드 1종 등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티몬은 명절을 앞두고 2일과 3일 특가 행사를 마련했다.

CJ제일제당 뚜껑·라벨 제거 쉬운 ‘백설 진한 참기름’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뚜껑·라벨 제거 쉬운 ‘백설 진한 참기름’ (사진=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뚜껑·라벨 제거 쉽게 용기 개선

CJ제일제당은 뚜껑(캡)과 라벨을 쉽게 떼어낼 수 있도록 ‘백설 진한 참기름’의 용기를 개선했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시중에서 판매중인 대부분의 참기름은 유리병과 플라스틱 뚜껑을 분리하기가 힘들고 라벨을 떼어내기 어렵다는 지적에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활용 실천을 돕고자 기존 제품 대비 분리가 쉽고 잔여물이 남지 않는 방식으로 라벨을 바꿨다.

뚜껑에 껌 용기에 많이 쓰이는 방식인 ‘절취 손잡이’를 적용하고 라벨에는 ‘뜯는 곳’을 표시했다. 동시에 뚜껑 분리배출 방식을 그림 형태로 제공한다.. 9월부터는 종이로 만든 넥택(neck tag)을 추가하고 분리배출 방법과 노하우를 표기해 재활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는 성과도 있었다. 한국환경공단이 평가하는 진한참기름 제품의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등급평가가 기존 ‘어려움’ 에서 ‘우수’로 2단계 올라갔고, 지난 6월 열린 ‘2022 대한민국 패키징대전’에서는 분리가 용이한 플라스틱 캡 개발을 인정받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SPC그룹 잠바주스 신제품 (사진=SPC그룹)
SPC그룹 잠바주스 신제품 (사진=SPC그룹)

■ SPC그룹 잠바주스 시즌 한정 신제품 선봬

SPC그룹은 자사 브랜드 잠바주스가 가을 제철 과일 음료 4종과 샐러드 1종 등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주요 포도 산지로 알려진 경상북도 영천 지역의 과실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프리미엄 품종 샤인머스캣을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5종은 샤인머스캣 요거트스무디, 샤인앤케일, 리얼샤인머스캣 주스, 코코넛요거트 샤인머스캣과 샤인리코타치킨 샐러드 등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달 12일부터 25일까지 신제품을 해피오더로 픽업 주문 시 1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 14일부터 이달 말까지 모바일 쿠폰(해피콘)으로 신제품 음료 4종을 구매하면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몬, 모바일상품권 단독 특가 (사진=티몬)
티몬, 모바일상품권 단독 특가 (사진=티몬)

■ 티몬 명절 앞두고 커피&베이커리 모바일상품권 단독 특가

티몬이 명절 연휴에 즐기기 좋은 커피 및 베이커리 모바일 상품권을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먼저 매달 2일 열리는 ‘이디야타임’에서는 신메뉴 4종을 단 하루동안 25% 특별 판매한다. 살얼음식혜, 한라봉 살얼음식혜 등이다. 또 살얼음식혜(R)+이디야 견과류 제품 ‘이너츠’ 세트메뉴, 한라봉 살얼음식혜(R)+쌍쌍츄로스 세트메뉴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기존 인기 메뉴인 팥인절미·망고패션·딸기피치 1인빙수도 25% 할인된 가격이다.

특히 이날에는 티몬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TVON(티비온)’에서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아이스 아메리카노(R)를 50% 할인된 1600원에 한정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 10명을 추첨해 이디야커피 1만원권도 증정한다.

매달 3일에는 ‘뚜레쥬르데이’가 열린다. 티몬은 뚜레쥬르 제품교환권부터 추석맞이 제품 4종을 21% 단독 할인가로 선보인다. 뚜레쥬르 모바일 제품교환권 1만원권 및 2만원권, 호두&메이플 롤케이크, 마담 얼그레이 케이크, 밤 마들렌, 홍삼이 들어간 만주&양갱세트도 정가에서 21%에 할인된 가격으로 특별 판매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