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SK,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8.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서 기반 ESG 플랫폼 예고
사진=SK
사진=SK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는 차원의 ESG 전략을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보고서는 자회사들의 ESG 전략과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어 그룹 차원의 ESG 경영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보고서에서 SK는 탄소중립을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로 만들기 위한 그룹 차원의 비즈니스 혁신 모델인 배터리, 클린에너지, 플라스틱 에코시스템 등을 소개했다.

한편 SK는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내용을 토대로 그래프 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디자인한 ESG 플랫폼을 오는 22일 선보인다. 국내 지주사로서는 첫 시도다.

ESG 관련 데이터는 SK뿐만 아니라 매출액이 큰 4개 자회사,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까지 포함했다. 회사와 연도별 그래프로 최근 3년간의 재무·비재무성과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SK 투자 사업 소개도 한층 구체적으로 기술됐다. 첨단소재,  그린, 바이오, 디지털 등 4개 투자센터별 순자산 가치, 전략, 성과·목표, 포트폴리오와 관련한 내용이 담겼다.

SK 관계자는 “올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ESG 경영 전략을 그룹 차원에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