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천안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 분양
두산건설, 천안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8.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최대 10년간 거주 가능
천안역·천안아산역 이동 편리·청수 행정타운 연접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 조감도 (사진=두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두산건설은 오는 19일 충청남도 천안시 청당동 일원에 선보이는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천안시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청당동 일원에 1000세대가 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인 데다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내 집 마련의 새로운 주거 아이템 ‘스마트 리빙 하우스’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 총 1202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 수는 ▲84㎡A 730세대 ▲84㎡B 257세대 ▲84㎡C 215세대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됐다.

청약 일정은 이달 22일(월)~23일(화) 2일간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5일(목), 정당계약은 29일(월)~9월 2일(금) 닷새간 진행될 예정이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는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돼 초기 보증금이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며, 2년 단위로 갱신되는 임대보증금 상승률이 연간 5%로 제한돼 주거 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또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으로 임대보증금 환급이 안전하며, 자유롭게 임차권 양도(사업주체 승인 시)가 가능하다. 아울러 집을 소유하고 있더라도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고 재산세,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세금 부담 없이 10년간 거주할 수 있다.

청약 조건은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주택 소유 여부 등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또한 청약 신청금이 없고,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초기 비용 부담을 낮췄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가 들어서는 청당동 일대는 청수지구 행정타운을 비롯해 청당지구, 새텃말지구 등 대규모 택지 및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개발이 완료될 경우 1만4000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이 형성될 계획이다. 이 중에서도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파크(1105세대),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655세대) 등 ‘두산위브’ 브랜드 단지가 대거 공급돼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1202세대)와 함께 약 3000세대의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는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경부선 천안역이 있으며, 약 15분 거리에는 KTX·SRT 천안아산역이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아울러 인근 주요 업무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수월한 직주근접 입지를 갖춰 미래가치도 높다. 먼저 구룡동 일원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예정)가 직선거리 약 3km 내에 위치해 있어 배후 단지로 기대된다. 반경 1km 거리에는 청수지구 행정타운이 위치해 천안동남경찰서, 천안세무서, 천안우체국,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천안지사 등 다양한 공공기관이 인접해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인근에 청수호수공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산림공원, 천안생활체육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며 공원 내에 조성된 축구장, 배드민턴장 등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육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청당초교, 청당2초교(23년3월 개교예정), 새샘중, 가온중, 청수고, 천안여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다. 선문대학교 천안캠퍼스, 청수지구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며 이마트 천안점, 홈플러스 천안신방점, 홈플러스 천안점, 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는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이뤄졌으며, 4베이 판상형 구조(일부 세대 제외)가 적용돼 통풍 및 환기에 유리하다.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이 적용되며 전용면적 84㎡A, C타입에는 알파룸, 84㎡B타입에는 팬트리 등 특화 공간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이 밖에 다양한 특화 시스템도 선보인다. 세대 내 전체 조명을 LED 조명으로 설치하며, 에너지효율 1등급 친환경 보일러와 엘리베이터의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전력 회생형 인터버승강기 등 에너지 절약시스템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조명, 난방을 제어하고 승강기 호출,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할 수 있는 홈 IoT가 적용되며 홈네트워크 월패드, 주방TV, 스마트폰 원패스 등이 설치돼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무인택배 시스템, 동체감지기, 경보알람 시스템 등 안전한 세이프티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는 미니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청당동 일대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우수한 입지와 상품을 모두 갖춰 ‘두산위브’ 브랜드 타운의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최근 주택 시장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장기간 안정적 거주가 가능한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