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육성선수 공개 모집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육성선수 공개 모집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8.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 유망주 양성 위한 육성선수 공개 모집. (사진=코웨이)
코웨이 휠체어농구 유망주 양성 위한 육성선수 공개 모집. (사진=코웨이)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휠체어농구 육성선수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하반신 장애를 가진 30대 이하 성인 남성이다. 운동 경력과 관계없이 휠체어 농구에 관심 있는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접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유선 접수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연내 상시 모집한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장애 등급 확인과 개별 인터뷰를 거쳐 육성 선수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육성 선수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에 소속돼 정규 훈련 및 휠체어농구 양성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모든 과정을 이수한 선수에게는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선수 선발 시 우선 선발의 기회가 주어진다.

코웨이는 체계적인 훈련 외에도 훈련에 필요한 휠체어 및 일체 용품을 지급하고, 육성 선수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해 생활 안정을 지원한다. 육성 선수의 훈련 시간을 근로 시간으로 인정해 매월 일정 급여를 지급하고 코웨이 임직원의 복지 혜택도 제공한다.

임찬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장은 "이번 휠체어농구 육성 선수 모집을 통해 잠재적인 재능을 보유한 장애인 선수를 발굴하고 유망한 휠체어농구 선수로 성장하는 데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코웨이는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선수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