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지원 사업’ 진행
롯데온,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지원 사업’ 진행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8.0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이 올해 말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2년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사진=롯데온)
롯데온이 올해 말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2년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사진=롯데온)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온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올해 말까지 '2022년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에는 소상공인확인서 및 관련 서류를 보유한 셀러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지원 및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셀러들이 부담 없이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20%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하고 관련 금액을 지원하며, 상품 인지도 향상을 위한 배너 광고를 제작 및 노출해준다.

'소소ON마켓' 기획전을 상시 운영해 중소 셀러의 매출 활성화를 돕는다. '소소ON마켓'은 중소 셀러들의 상품을 모아 선보이는 기획전으로 롯데온 대표 배너에 노출되기 때문에 상품 인지도 및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지원 사업 참여 셀러들에게는 해당 기획전을 포함해 특가딜 등 다양한 할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온에 따르면 지난 4개월간 중소 셀러를 대상으로 지원 및 혜택을 제공한 결과 참여 셀러들이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올해 7월 지원 사업에 참여한 셀러 '덕만형제식품'은 지난해 5월 입점해 매출을 발생시키지 못하고 있었지만, 지원 사업을 통해 '야정담 불쭈꾸미 볶음'을 주력으로 판매한 결과 7월 한 달간 단품 매출이 1000만원을 훌쩍 넘어섰다.

아울러 롯데온은 8월 한 달간 우수한 신규 셀러 확보를 위한 입점 프로모션 '8월의 크리스마스'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롯데온에 신규 입점하는 셀러에게 광고 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하며, 기획전 노출, 무료 강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셀러들이 상품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활성화해 롯데온과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지원팀장은 "최근 물가와 금리 상승 등 다양한 이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성장을 돕기 위해 중소 셀러 지원 사업과 신규 셀러 입점 프로모션 등을 기획했다”며, “우수 셀러 입점과 성장이 롯데온의 고객 수 및 매출 증대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및 입점 프로모션 운영에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