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밀키트 사업 진출...‘전골 밀키트’ 출시
풀무원 밀키트 사업 진출...‘전골 밀키트’ 출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8.03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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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 밀키트 제품으로 시장 진입
풀무원식품 냉동 밀키트 제품 4종(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 냉동 밀키트 제품 4종(사진=풀무원)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풀무원식품은 냉동 밀키트 제품 ‘얄피꽉찬 만두전골 밀키트’와 ‘우삼겹 어묵전골 밀키트’를 출시하며 밀키트 시장에 진출한다고 3일 밝혔다.

다년간 쌓은 가정간편식(HMR)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날이 규모가 커지고 있는 밀키트 시장에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신선 밀키트 제품을 지속 출시하여 질적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다.

주로 냉장제품인 밀키트는 유통기한이 짧고, 포장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며, 브랜드마다 메뉴에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이 소비자의 대표적인 불만사항을 고려해 보관기관이 길고 포장재를 줄인 냉동 제품을 기획했다고 풀무원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만두전골 밀키트' 진한 샤브·진한 육개장과 '어묵전골 밀키트' 우삼겹 버섯·우삼겹 등촌식 등 총 4종이다.

황지현 풀무원식품 PM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풀무원만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담은 신선 밀키트’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밀키트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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