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X 재팬, 커버드콜 ETF 동경거래소 신규 상장 
글로벌 X 재팬, 커버드콜 ETF 동경거래소 신규 상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7.29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지수 닛케이225, 매월 콜옵션을 매도하는 커버드콜 전략 활용
"커버드콜 전략은 인컴형의 새로운 투자 수단으로 미국 중심 주목"
(CI=글로벌 X)
(CI=글로벌 X)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일본 합작법인 Global X Japan(글로벌엑스 일본)이 29일 동경 증권거래소에 ‘Global X Nikkei 225 Covered Call ETF’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Global X Nikkei 225 Covered Call ETF’는 닛케이평균지수(닛케이225)의 편입주식에 투자하는 동시에 매월 콜옵션을 매도하는 커버드콜(Covered Call) 전략을 활용하는 상품이다. 지수의 변동성에서 발생한 옵션 프리미엄을 획득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기초지수는 ‘닛케이225’다. 닛케이225는 토픽스(TOPIX) 지수와 함께 일본 증권시장을 대표하는 지수로, 유니클로 모기업인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 일본 대표 IT/소프트웨어 기업 소프트뱅크(SoftBank),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 도쿄 일렉트론(Tokyo Electron) 등 225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는 ‘Global X Nikkei 225 Covered Call ETF’는 최근 불안정한 시장 상황에서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목표로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인컴형 상품이다. 

지수 상승기의 수익을 일부 제한하는 대신 옵션을 매도해 프리미엄을 획득하는 투자전략을 활용해 주식시장 동향이 불투명한 횡보기에 상대적으로 우수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 하락기에는 옵션 프리미엄을 재투자해 지수 하락폭을 줄이는 등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개선하는 효과도 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Global X Japan 관계자는 “커버드콜 전략은 인컴형의 새로운 투자 수단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주목 받고 있는데다 최근 변동성 높은 시장환경 및 엔저 현상으로 환차익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Global X Nikkei 225 Covered Call ETF’가 일본 및 글로벌 투자자에게 적합한 투자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lobal X Japan은 미래에셋자산운용 해외 ETF 운용사 ‘Global X(글로벌엑스)’와 일본 ‘다이와증권그룹’이 합작해 2019년 9월 설립한 일본 현지법인이다. 

2020년 8월 ‘Global X MSCI Super Dividend Japan ETF’와 ‘Global X Logistics J-REIT ETF’를 동경증권거래소에 처음 상장했으며, 현재 성장테마형 11개, 인컴형 5개, 코어형 5개 등 총 21개의 ETF를 운용 중이다. Global X Japan ETF는 미래에셋증권 등 국내 증권사 해외주식계좌를 통해 매매 가능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