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손안에 골라 담는 건강보험' 출시
하나생명, '손안에 골라 담는 건강보험' 출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7.2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직접 설계하는 DIY 건강보험
(사진=하나생명)
(자료=하나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하나생명은 내가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서 직접 설계하는 DIY상품인 '(무)손안에 골라 담는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심장, 뇌, 간, 폐, 신장 중 내가 원하는 보장만 골라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현대인이 자주 걸리는 질병 위주로 보장을 특화해 구성했다. 

고객이 신체 부위별로 가족력이 있거나 건강하지 않은 생활습관 등으로 걱정이 되는 경우, 필요한 신체 부위만을 선택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비가 가능하다.

이 상품은 각 신체 부위별 질병을 심도에 따라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나누고 단계별로 차등해 진단자금을 지급한다. 처음에 1단계 진단으로 진단자금을 받고, 후에 2단계 진단을 받았을 경우에는 2단계 진단자금을 추가로 받는 식이다.

고객이 뇌 보장계약에 가입한 경우 ▲1단계인 뇌혈관질환으로 진단을 받았을 때에는 200만원 지급 ▲이후 2단계인 뇌졸중으로 진단을 받았을 경우에는 800만원을 추가로 지급 ▲이후 3단계인 뇌출혈로 진단을 받았을 경우에는 추가로 1000만원을 지급한다. 첫 진단을 2단계인 뇌졸중으로 진단받으면 1000만원이 한 번에 지급된다. (각 진단자금별 1년 미만 진단 시 50% 지급, 각 최초 1회한)

이번 보험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판매한다. 

보장 기간은 20년으로 1년에 한번 보험료를 내는 연납과 총 보험료를 한 번에 내는 일시납 중 선택이 가능하다. 40세 여성이 모든 보장을 선택하고 가입 금액 1000만원을 선택 시 연납 보험료 14만3900원으로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중기 이상 만성 간 질환, 말기 만성 폐 질환, 말기신부전증 진단 시 각각 2000만원씩 보장이 가능하다. 

이승열 하나생명 사장은 “출시한지 4개월 만에 1만 건의 판매고를 올려 모바일 방카슈랑스 시장에서 유례없는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무)손안에 골라 담는 암보험의 후속 시리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