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NFT 멤버십 ‘아이오닉 시티즌십’ 로드맵 공개
현대차, NFT 멤버십 ‘아이오닉 시티즌십’ 로드맵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7.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현대자동차
이미지=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NFT 보유자를 위한 유틸리티 패키지 ‘아이오닉 시티즌십’의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차는 NFT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오닉 시티즌십’을 운영하고 NFT 보유자들에게 독점적인 경험과 특전을 제공한다.

먼저 현대차는 NFT 홀더 전용 디지털 공간에 대한 입장 권한과 아이오닉 6에 대한 흥미로운 디지털 콘텐츠, 아이템(디지털·실물) 등을 제공한다. 일부 혜택은 보유한 NFT의 희귀도에 따라 차별 지급된다.

또 네이버제트와 현대차가 협업해 문을 연 가상공간 ‘플래닛 현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패션 아이템과 VIP 권한을 시작으로 'NFTYC'(NFT Your Case)의 실물 커스텀 폰케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보유자들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가 열리는 가상 공간인 '아이오닉 디지털 개러지'를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차의 2번째 공식 NFT 콜렉션인 아이오닉 6 NFT 콜렉션은 ▲운전의 재미(Fun Driving) ▲스트레스 없는 운전(Stress-Free Driving) ▲업무(Work) ▲사교(Socializing) ▲힐링(Healing)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6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현대차는 이번 아이오닉 6 NFT 컬렉션에 무료 에어드랍 방식을 채택했다고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IONIQ 6 NFT는 투자와 소유의 수단으로 주목받던 NFT를 스토리와 경험의 영역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아이오닉 라인업이 지닌 고유한 가치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보다 혁신적인 방식으로 고객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