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어린이 교통안전과 소외계층 지원 협약 체결
DB손보,어린이 교통안전과 소외계층 지원 협약 체결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7.14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위한 ‘옐로카펫’ 설치
소외계층 위한 ‘사랑나눔봉사’ 진행
(사진=DB손보)
지난 12일 DB금융센터에서 열린 ‘옐로카펫·사랑나눔봉사’ 협약식에서 안승기(왼쪽부터) DB손해보험 상무, 박수봉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부장, 박기현 DB손해보험 팀장, 강태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보)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위한 ‘옐로카펫’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나눔봉사’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DB손보가 추진하고 있는 옐로카펫 설치 캠페인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화해 어린이의 교통안전 관심을 유도하고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여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교통안전 사업이다.

DB손보는 행정안전부, 교육부 등 정부기관과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옐로카펫 미설치 학교 리스트를 제공받아 30개의 ‘사인블록형 옐로카펫’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100여 개의 초등학교 주변에‘옐로카펫’을 설치 및 보수하고 50개의 '옐로그늘막’도 설치한다. 

이어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전국 49개 사회복지시설에 프로그램 비용 등을 후원하고, 설계사 사랑나눔봉사단을 운영해 설계사가 직접 기관에 방문·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기현 DB손해보험 전략기획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안전 및 예방을 위해 옐로카펫 사업을 적극 지원함과 동시에 더 나은 지원 방향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