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로블록스에 체험형 가상공간 오픈
삼성전자 로블록스에 체험형 가상공간 오픈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7.1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가상공간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을 선보였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가상공간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을 선보였다.(사진=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이라는 가상 공간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은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타이쿤) 형식을 활용해, 참가자들이 우주에서 외계인 캐릭터와 삼성전자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아이템으로 즐길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삼성전자는 Z세대 등 젊은 고객들이 메타버스 환경에서 가상의 삼성 제품을 만들고 즐기는 통합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은 외계인들이 신제품을 연구하는 삼성 우주 연구소를 배경으로 하며 자원을 얻는 마이닝 존(Mining Zone),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Shop), 제품을 제조하는 랩(Lab) 3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자원을 발굴해 스마트폰부터 각종 가전까지 삼성전자 제품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은 한국어·영어·중국어·스페인어 등 14개 언어로 동시 출시되며, 게임 외에도 댄스파티 등 참가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능을 앞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김진수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은 “많은 고객이 가상 공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가 되도록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을 디자인했다”며 “미래 고객을 위해 흥미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