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게임전문 토크쇼 ‘게임부록’ 흥행...누적 조회수 2578만명
티몬 게임전문 토크쇼 ‘게임부록’ 흥행...누적 조회수 2578만명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7.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억7052만원의 매출 성과를 기록
MZ세대 시청자가 71% 차지
시즌2는 식품, 패션 등 게임과 엮은 PB상품 예정
티몬 게임전문 토크쇼 ‘게임부록’ (사진=티몬)
티몬 게임전문 토크쇼 ‘게임부록’ (사진=티몬)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티몬이 게임전문 토크쇼 형태의 웹예능 <게임부록>이 영상 누적 조회수 2578만명을 넘으며 시즌1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게임부록은 티몬이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리콩과 초록뱀미디어 관계사 오로라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다. 유쾌한 토크쇼 콘텐츠는 물론 방송과 연계된 상품 판매도 병행하며 풍성한 재미를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티몬은 게임부록이 7차례에 걸쳐 전자제품 및 생활용품 등을 선보인 결과 총 12억7052만원의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요기요 상품권의 경우 8억9151만원의 판매 매출을 달성했다. 영상 제작뿐 아니라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을 통해 라이브 판매방송도 별도 편성하며 높은 매출을 견인했다고 티몬은 분석했다.

티몬이 조사한 게임부록 시청 연령대는 대다수가 젊은 층으로 18~34세가 7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빠르고 가볍게 즐기는 ‘스낵 컬처’ 콘텐츠가 각광받는 만큼 주요 내용을 1분 내로 편집한 짧은 ‘쇼츠’ 영상을 다수 게시했는데, 무려 20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젊은 세대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는 게 티몬 측 설명이다.

쇼핑에도 이들의 유입 효과가 나타나며 방송과 연계해 판매한 상품인 주연테크 노트북의 경우 56%가 2030세대에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티몬은 게임부록 시즌2도 준비 중에 있다. 식품, 패션 등 게임과 엮은 PB상품을 특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박성호 티몬 제휴전략본부장은 “콘텐츠에 커머스 요소를 자연스럽게 녹여내며 재미와 정보성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며 “콘텐츠커머스가 여러 연령대와의 소통은 물론 상품 구매로도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