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특수건물 59곳 ‘2022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
화재보험협회, 특수건물 59곳 ‘2022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7.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인정된 59곳을 포함해 전국 총 106곳 지정
(사진=화재보험협회)
대구 포스코 사옥이 화재안전 우수건물로 재인정 받았다. (사진=한국화재보험협회)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2022년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심의위원회를 열고 일화 춘천GMP공장 등 59개 건물(신규 9건, 재인정 50건)을 '화재안전 우수건물'로 인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규로 인정된 화재안전 우수건물은 ▲일화 춘천GMP공장(강원 춘천) ▲한국관광공사(강원 원주) ▲한화생명 마산사옥(경남 창원) ▲모듈테크(울산) ▲대구의료원 라파엘웰빙센터(대구) ▲나라키움 세종국책연구단지(세종)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광주) ▲LIG넥스원 구미1공장(경북 구미) ▲STX엔진(경남 창원)이다.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제도'는 화재보험협회가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특수건물 가운데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가 이루어지는 건물을 선정해 인정하는 제도다. 화재안전 우수건물은 이번 인정된 59곳을 포함해 전국 총 106곳이 지정됐다.

화재안전 우수건물은 인정을 신청한 특수건물에 대해 화재폭발위험, 건물방화시설, 소방시설 등 안전관리 전 분야에 걸쳐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정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또한 화재안전 우수건물은 지정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며, 화재사고가 발생하거나 안전점검 시 안전기준에 미달하면 인정이 취소되는 등 사후관리 또한 엄격히 이루어지고 있다.

우수건물로 인정된 건물 및 사업장에는 건물의 안전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패'를 수여하고 있다.

화재보험협회 관계자는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이 차별화된 화재안전관리 수준을 보여주는 지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인정제도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여 국민이 화재 사고 없이 안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