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ABL치매케어서비스’ 론칭
ABL생명, ‘ABL치매케어서비스’ 론칭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7.0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L치매케어보험' 가입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
(사진=ABL생명)
(사진=ABL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ABL생명은 치매 예방부터 치매 단계에 따른 맞춤 케어 서비스까지 치매 관련 종합적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ABL치매케어서비스’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 1일 출시된 ‘ABL(무)치매케어보험(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입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서비스는 치매 발병 전 치매 예방을 돕는 헬스케어·치매조기케어 서비스와 치매 발병 후 치매 단계에 따라 환자와 보호자에게 필요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치매 서비스로 구성됐다.

치매 발병 전에는 일상에서 몸 상태를 체크하고 치매를 조기에 감지할 수 있도록 ▲건강 상담 ▲명의 안내 및 진료 예약 대행 ▲건강 검진 우대 혜택 ▲건강 정보 제공 ▲치매 자가·조기 진단 ▲요양 시설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 발병 후에는 경도, 중등도, 중증 등 치매 단계에 맞춰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도 치매 상태(CDR1) 최종 진단 확정 시에는 ▲상급종합병원 진료 동행 서비스 ▲주기적 말벗 및 정서적 안정 체크를 위한 안부 콜 ▲보호자 심리 상담 등을 지원한다. 

중등도 치매 상태(CDR2) 최종 진단 확정인 경우 차량 에스코트 및 병원 간 이송 지원, 위치 추적기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 단계가 더 진행된 중증치매상태(CDR3 이상) 최종 진단 확정 시에는 환자와 보호자가 치료와 건강 회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가사도우미 지원, 요양 시설 입소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치매환자가 2020년 기준 65세 이상 인구 10명 중 1명으로 추정될 정도로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해 당사 치매케어보험 가입 고객을 위한 치매케어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자사 보험의 케어 영역이 보험금 지급 수준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필요한 헬스케어 및 환자·보호자 케어 서비스까지 확장됨으로써 진정한 고객중심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